독한 냄새를 제외하고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해서 일해백리로 일컬어 졌던 마늘 

 마늘은 한국사람에게 중요한 향신료이기도 하고  기본적 양념재료 우리음식에 대부분 들어가는 식재료 이기도 하다 


우리나라에 건국신화에  곰과 호랑이가 등장해서 100간   동굴에서 마늘과 쑥을 먹고 사람이 웅녀가 나오니 것만 보아도  마늘을 아주 오래전부터 먹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지요



마늘의 효능 


 2002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인 하나인 마늘의 효능

강력한 항균작용

 항균작용으로 특히 여름에 마늘을  중요한 항균작용을 한다  때문이다. 

마늘은 식중독을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구균·연쇄구군·대장균·비브리오균·장염균 등을 사멸시키고, 폐렴균과 아구창캔디다균 에도 항균효과가 있다.  위암 유발균인 헬리고박터 파이로리균에도 항균작용을 한다고 한다 

마늘은 기생충인 선충·요충·구충을 죽이는 효과가 있으며

고대 이집트·그리스·로마·인도·중국 등에서 기생충 예방약의 으로 사용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다 



치유 혈관 질환


마늘은 고지혈증, 동맥 경화증 및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혈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질 농도를 감소시켜 혈액 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은 수많은 연구에 의해 입증되었습니다. 1975 년부터 2002 년까지 전세계 임상 시험 결과에 따르면 마늘 분말을 4 ~ 16 주 동안 섭취하는 사람들의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11-26 % 낮았다. 마늘은 많은 양분보다는 오히려 콜레스테롤을 포함하지 않으며 간 효소 활동을 막아서 콜레스테롤 합성을 금한다. 동시에 콜레스테롤은 다른 음식을 통해 몸에 들어갑니다. 우리가 고기먹을때  마늘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당뇨병 식이요법에 효과적이다

마늘은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되는데, 마늘의 알리신이 체내 비타민B6 와 결합해 췌장 세포기능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원활해져 포도당 사용이 늘어난다. 또 알라신이 비타민B1과 결합하면 일반 비타민B1보다 포도당 사용을 더 많이 하게 된다.



항암작용을 한다


마늘은 암세포가 증가를 막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마늘 성분 중 유기성 게르마늄, 셀레늄 등이 암 억제와 예방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늘에 위암·폐암·유방암 등 암세포를 죽이는 효과있고  식도암, 대장암, 유방암, 피부암, 구강암, 간암, 위암, 폐암 등에 효능이 입증되었다. 마늘 항암 성분은 수입산보다 국내산 마늘이  56배 더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치매를 예방·치료한다


치매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신경세포 생존과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을 지닌 약물이나 식품 섭취가 필요한데, 마늘의 숙성마늘 추출액, 알리신, S-알릴 화합물이 효과적이고, S-알릴시스테인은 뇌혈관성 질환과 신경세포 퇴행 변성 질환에 유효하다는 보고가 있다. 

마늘은 이 밖에도 항산화 작용, 체력증강과 피로해소, 스트레스 해소와 생체리듬 조절, 면역력 강화, 무좀 치료 등에 효과가 있다. 혈액이 응고되는 성질을 늦추는 효능이 있어 심장병과 뇌경색 예방에 좋다. 반면 위궤양이나 수술 등 출혈 위험이 있는 경우 혈소판 지혈 작용을 억제해 지혈을 늦출 수 있으므로 먹지 않는다.




질환과 목적에 따라 섭취법 조금씩 틀려질수 있습니다 



식사 시간에 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면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세 끼, 먹을 때마다 한두번 식사하십시오. 신선한 녹색 양파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조리됩니다. 

혈관 질환이있는 사람들은 매일 아침과 저녁에 마늘 하나를 먹습니다. 3 개월 동안 꾸준히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집니다. 

고혈압 환자는 매일 아침과 저녁에 한 마늘을 먹습니다. 익지 않는 마늘의 한쪽은 정밀하게 갈아서 술 취할 수 있으며, 매운맛에 민감한 사람들은 마늘 절임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먹을 때마다 200mg 이상의 비타민 C와 1 개의 마늘을 섭취합니다. 함께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 질환이있는 사람들은 아침과 저녁에 마늘과 절임 마늘 (하루에 1 페이지)을 먹습니다.

---



마늘의 특유 강한 냄새제거 방법


마늘 향이 강한 음식을 먹었을 때는 녹차가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는데 큰효과가 있다 녹차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휘발성인 마늘 성분 냄새를 방지한다. 그밖에  땅콩, 껌, 우유, 김 등을 먹는 것도 도움된다.

 양치질로  마늘 냄새를 없앨 때는 혀의 위와 아랫부분 골고루 닦아야 한다.

당신 관심있는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돈벌레옹

일본 안가본 사람이 이야기 하는 일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