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자동차 시장의 위기 


일본의 젊은이들은 20대 구매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고 한다


젊은이들의 쿠루마 바나레,  자동차와의 결별이 일본 자동차 산업 자체를 위로로 몰고 가는데 큰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을 보여주듯이 일본의 10~20대 연령의  사람들이 운전을 위한 운전면허 취득율이 10%이상 감소를 했다고 한다 




일본에서 차를 사지 않겠다는 젊은이들이 늘고 이유는 


 물론 대중교통의 발달로 구지 자동차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무엇보다 자동차를 유지 높은 비용이 제일 영향이 크다고 한다  


일본은 자기가 사는 아파트에도 별도로 주차차료를 내야하고  살고 있어도 주차료를 내어야 하고 각종 보험과 세금 통행료등을 자동차 유지비용 높은 부담   



                           



일본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현제 20대 30대들의 장기간 경기침체를 경험하여 으로  미래의 수입과 소비에대해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극보수적 성향이 나타난다고 한다 




자동차의 소비의 감소와 자동차 시장위기는 는 결코 일본의 인구수 감소에서도 무관하지 않다고 본다 



일본인구극감 


일본은 2017년 1월 1일 기준으로 일본 인구는 작년보다 31만명 줄어 


일본인구는1억2558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1968년 이래 가장 큰 감소 폭이라고 한다 


혼다는 이런한 분위기에 일본 국내시장 자동차시장이 어둡다고 전망을 하여  2021년 일본의 공장 한 곳을 폐쇄하기로 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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