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종종 논의되어왔다 간접 흡연 방지 대책의 목표가 세워졌다. 일본 정부는 3 월 9 일 건강 증진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학교 나 병원 등 건물을 음식점은 실내를 원칙 금연으로 개정하였고 그 대상은 전자 담배도 포함 한다. 위반 한 경우에는 사업자에게 벌금이 부과된다고한다. 


단, 예외로. 당초에는  학교나 병원 구내 전면 금연 방침이었으나 이번 개정안에서는 학교와 병원은 실외에 흡연실을 설치하여 흡연 가능 하게 된다고 한다 . 또한 음식점도 실내에 흡연실을 설치하면 흡연 가능하게 된다.


또한 객석 100 평방 미터 이하에서 개인 경영 또는 자본금 5000 만엔 이하의 중소기업이 운영하는 매장은 본 법에  대상에서 제외 될 방침이다. 후생 노동성의 추계에 따르면 예외 점포는 55 %에 달한다고한다.


이번에  결정 된 금연지연 관련 개정안은 일본의 일부 애연가들은  안도하는 목소리도 나오기도 하였으나  

 금연법 예외 점포가  50%가 넘는 것에 대하여 비 흡연자의 실망한 반응도 나오고 있다 



2017년  3 월에 후생 노동성이 내놓은 방안은 흡연 가능한 점포 면적 30 평방 미터 이하의 술집이나 간식 등으로 한정하였으나  자민당 의원들로부터 강한 반발도 한때 점포 면적 150 평방 미터 이하의 방안도  나오기도 하였다 . 이번 개정안에서는 객석 면적 100 평방 미터를 기준으로 하기로 결정일 되었다.


일본 정부는 2022년 도쿄 올림픽 개최 전까지  시행을 목표로 이번 국회에서受動喫煙防止法案 개정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당신 관심있는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돈벌레옹

일본 안가본 사람이 이야기 하는 일본이야기

,